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트위터 마케팅: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터미네이터:미래전쟁의 시작"의 프로모션을 위해 소니 스튜디오에서 트위터를 이용한 마케팅캠페인을 실시한 사례이다.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트위터 계정은 다른 트위터 계정과 달리 게임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단문메시징 블로그 서비스인 트위터를 인공지능과 인간 사이에 게임 공간으로 만들었다.   게임의 규칙은 아주 간단하다. 팔로우하는 사람들이 수수께끼를 풀고 코드화된 질문에 답을 찾는 형식이다. 질문은 터미네이터 영화의 캐릭터와 줄거리에 기초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위터를 이용한 이러한 방식의 마케팅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보인다. 게임과 영화를 소셜미디어를 이용해 동시 프로모션하고 있는 사례이다. 

세븐일레븐,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활용 마케팅: 스토어 위치추적+무료커피

iPhone App for 7-Eleven in Sweden from Anders Ekman on Vim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