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지칠줄 모르는 유니클로 웹사이트

유니클락으로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져있는 유니클로가 온라인마케팅에서 끊임없이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는 것같습니다. 유니클락은 살펴보니 아직까지도 블로그에 달고 계시는 분들이 상당수 되는 것 같네요.

유니클로 온라인마케팅
유니클로 온라인마케팅

최근 비교적 짧은 기간동안 상당히 많은 프로젝트를 연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유니클로입니다. 아래는 도쿄패션맵이라는 프로젝트입니다. 분할된 화면을 가로질러 옷을 주고 받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구글, 나이키 등도 유사한 광고를 한적이 있는 아주 독창적인 컨셉은 아니지만 여전히 몰입도는 떨어지지가 않는군요.

유니클로 온라인마케팅
유니클로 온라인마케팅
유니클로 온라인마케팅

유니클로 캘린더
도쿄패션맵에 이어 유니클로 캘린더를 선보입니다. 쇼핑몰로 한번에 이어지고, 누구나 블로그로 위젯을 손쉽게 퍼갈 수 있도록 심플한 구조로 되어있는걸 알 수 가 있습니다. 이번에도 유니클로 캘린더를 언급하는 블로그 포스트가 지금도 계속 이어지고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니클로 글로벌 웹사이트(Introduction to UNIQLO)도 새옷을 갈아 입은 것 같네요. 상품이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사실, 유니클로 홈페이지를 수시로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이제 이정도는 새로울게 없기도 하지만 사이트를 방문하고 배경음악이 흘러나오면 어느세 몰입이 되어있는 자신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유니클로 온라인마케팅
유니클로 온라인마케팅
유니클로 온라인마케팅
유니클로 온라인마케팅
섬머콜렉션 IT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배경음악과 그래픽은 유니클로뿐아니라 일본 패션 브랜드 웹사이트들의 특징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유니클락에서 무표정한 두 여인, 도쿄패션맵에서 남녀노소 다양한 사람들, 캘린더에서 도시속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 뭔가 공통점이 있는 것 같지 않나요?

  • Favicon of http://openature.com BlogIcon Danzy 2009.06.16 18:56

    우리나라 옷 판매업체들도 이런 좀 과감하고 공격적이고 웹에서 접근성이 있는 매체로 광고를 좀 했으면 합니다.
    어째 우리나라는 맨날 협찬광고만 해대는건지..

    • Favicon of https://markidea.tistory.com BlogIcon 마키디어 2009.06.17 15:26 신고

      저도 소개할 수 있는 국내 사례를 찾고 있습니다. 전통적 방식에서 벗어나는게 쉽지가 않은게 현실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좋은 사례있으면 제보해주세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6.16 19:57

    유니클로 웹사이트는 정말 경외의 대상인듯 합니다. 혁신적인 방법을 동원하여 웹 마케팅을 펼치는 모습을 보면서 "과연? 이런걸 기획하고 만들어내는 사람이 누굴까" 궁금해지기 까지 합니다.

  • Favicon of http://kangsign.com BlogIcon 강자이너 2009.06.16 22:39

    저런 작업을 해보고싶네요. 일단 일본으로 가야할까요;;

  • 낌지 2009.06.18 16:54

    우리나라는 패션을 너무 정통화시키려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는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hinlucky.tistory.com BlogIcon shinlucky 2009.06.19 00:49

    유니클로가 진짜 마케팅 잘하는것 같아요.
    유니클럭도 계속 업그레이드 되고 추가로 일본 홈페이지가면 여러 마케팅 프로젝트도 진행하더라구요.

  • Favicon of http://pang2love.tistory.com BlogIcon 황팽 2009.11.19 18:29

    보통 기업광고용으로 하는 이벤트들
    굉장히 거부감이 있을 텐데 유니클로는 전혀 그렇지 않더라고요.
    참으로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