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소셜미디어 유저에 의한 온라인프로모션

온라인소비자들의 열린 피드백에 의해 만들어지는 신상품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내용은 온라인소비자들에 의해 프로모션 사례입니다. 크로우드소싱 제품의 경우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 또는 개선되어야할 점에 대한 피드백에 기초해 탄생하게 되는 반면, 아래 소개하는 사이트들은 소비자가 원하고 좋아하는 제품을 자발적으로 프로모션하고 그에 대한 보상이 지급되는 시스템입니다.

Hollrr-내가 좋아하는 제품을 내가 프로모션한다.

Hollrr 사이트 유저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제품을 프로모션할 수 있게 돕는다. 기본적으로 작은 기업들의 신제품 론칭을 돕는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성공했으면 하고 바라는 제품을 프로모션하며 온라인입소문을 주도한다. 특정 제품에 대한 일정 커뮤니티가 형성되면 커뮤니티 멤버들은 블로그 글쓰기, 위젯퍼가기, 이메일로 친구에게 알리기 등의 활동을 하게된다. 보상은 2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커뮤니티 멤버 각자의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이루어지는 방식과 그룹자체에 보상이 주어지고 멤버들에게 나누어지는 방식이다. 이 경우 처음 그룹을 만든 사람에게 가장 큰 보상이 이루어지게 된다. 유저들은 한번에 5개 제품까지 프로모션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inglink- 디자인 브랜드와 온라인소비자의 만남

디자인 브랜드, 제품과 디자인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이 만나는 곳이다. 디자이너 및 제품 브랜드는 사이트를 이용해 카달로그를 올리고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디자인에 관심있는 사이트 소비자들은 새로운 디자인, 제품 소식을 사이트를 통해 접할 수 있게 된다.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는 새로운 디자인, 제품 소식을 발빠르게 접할 수 있고 기업은 일반 타겟 소비자들의 머리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omeiti-유저가 기호에 따라 선택하는 광고

소셜미디어 유저들이 자신의 페이지에 나타날 광고를 적극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유저들은 자신의 기호에 따른 프로파일을 작성하고 광고주는 접근하고 싶은 타겟 소비자층에 대한 프로파일을 작성하게 되며 이 두 프로파일이 연결되는 것이다. 유저는 사진이 보고싶은 또는 방문자들이 보았으면 하는 제품 광고들이 자신의 소셜미디어 페이지에 나타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