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관광홍보 온라인마케팅 트렌드

호주에서 실시한 '꿈의 직업(Best Job in the World)' 관광 마케팅 캠페인은 온라인상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며 인상적인 온라인마케팅 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연관글]
시간당 200만원 별난 직업
호주 관광 캠페인-꿈의 직업 주인공 탄생
변화하는 지역 관광 홍보 방법
이 캠페인의 성공과 더불어 온라인미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 마케팅 사례들이 등장하고 있다. 뉴질랜드 관광청에서는  뉴질랜드를 방문한 여행객들의 뉴질랜드에 대한 인상을 동영상으로 수집해 유튜브에 올리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동영상은 10만명 이상이 시청하였고 현재 각국의 여행객들의 동영상은 1,400여개가 올라와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캐나다 퀘백은 이집트 미라 전시관 홍보를 위해 고대 이집트 문화를 디지털화시킨 프로모션 사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국에서도 독특하게 구성된 프로모션 웹사이트를 통한 관광객 유치에 힘쏟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면, 영국 관광청은 버진아틀란틱항공과 함께 영국으로 관광객을 모으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에 1백만 달러를 투자한다. 게릴라마케팅, 온라인광고 등에 투자되며, 캠페인의 일환으로 항공사와의 공동브랜드 프로모션 사이트 'getmorebritain'가 오픈되어있다. 프로모션사이트에서는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을 방문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다. 영국으로 여행을 촉진시키기 위한 집중적인 온라인마케팅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Favicon of http://vlog.tistory.com BlogIcon 달인 2009.06.20 12:10

    우리도 좀 더 매력적인 관광 홍보 방법을 연구해봐야 할때인 것 같습니다. 지하철 역마다 붙어 있는 조잡한 이미지의 지역 광고들을 보면 본질의 매력을 1/10로 줄여 놓는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잘 보았습니다. ^^

  • Favicon of http://fuseblog.co.kr BlogIcon Edgar 2009.06.30 09:11

    정말이지 호주의 '꿈의 직업' 케이스는 찬찬히 들여다보고 싶을 정도입니다. 2009 칸 국제광고제 PR부문 그랑프리도 수상했으니 여기에도 좋은 자료들이 많을 것 같구요. 좋은 자료, 좋은 블로그 알고 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