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딩

[독서릴레이] 독서란 '연애'다!?

Inuit님께서 또 한번 (비영리)바이럴마케팅을 하고 있네요. 독서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릴레이인데 Odlinuf님 단계에서 저 한테까지 넘어왔습니다. 사실, 저는 독서하고 그리 친한 사이는 아니었습니다. 중학교 시절까지 그 흔한 위인전도 몇권 읽어본 적이 없었죠. 그러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독서와의 인연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처음 시작한 부문은 철학이었고 고등학교 시절 동서양 철학책을 마구 읽었던 기억이 나네요. 종교가 없으면서도 성경책을 철학적으로 접근해 읽는 남들이 보면 이상한 행동을 하기도 했었죠. 당시 염세주의에 빠져 관련책을 많이 읽기도 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성인이 된 지금은 정 반대의 신념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네요.

철학책과 더불어 다음으로 시집을 많이 읽었던 것 같습니다. 이때부터 산문보다는 함축적인 언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네요.  이후 미국 유학시절 부터 지금까지는 쭉~ 동일 분야 책만 집중적으로 읽고 있네요.

다들 짐작하시겠지만 지금 제 시선에 보이는 모든 책은 비즈니스 특히 마케팅 관련 책들입니다. 성인이 된 이후로는 다른 분야의 책은 읽어볼 여유를 가지지 못하는 것 같네요.

독서릴레이로 넘어가서 제가 생각하는 독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앞선 릴레이 주자들의 다른 글들도 읽어보시고, 독서를 멀리하시는 분은 지금부터라도 책을 가까이해보세요. 컴퓨터앞에 너무 오래 앉아서 글을 읽고 있으면 사람이 멍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매주 일정 시간은 컴퓨터를 끄고 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서란 [연애]다.
  1. 새로운 만남은 언제나 흥분되고 즐거운 설레임이다.
  2. 나의 가치관/신념과 유사한 상대를 만나면 편안하지만 새로울게 없어 지루해기 싶다.(나의 가치관/신념과 다른 상대를 만나면 흥미롭고 신선하지만 위태롭고 불안해진다.)
  3. 나와 인연이 아니라고 해서 반드시 나쁜 상대인 것은 아니다.
  4. 무작정 많이 한다고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니다.
  5. 과정을 통해 나를 완성해나간다.

앞선 릴레이 주자
제가 정하는 다음 릴레이 주자는 이미 독서를 많이 하고 계시는 파아랑님과 온라인네트워킹이 뭔가를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계시는 명이님입니다. 
릴레이 독서론 규칙.
1. 독서란 [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의 이름들을 순서대로 써주시고
3. 릴레이 받을 두 명을 지정해 주세요.
4. 이 릴레이는 6월 20일까지만 지속됩니다.
기타 세칙은 릴레이의 오상 참조
Image Credit:Auzig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