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성 정보 또는 정보성 광고가 논란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논란이 된 글을 살펴보면, 연예인 쇼핑몰을 분석하는 글이 모두 쇼핑몰로 링크가 되어있고 블로그는 해당 링크를 통한 매출이 발생했을 경우 수익이 돌아오게 되어있습니다.

핵심은 광고를 정보로 위장해서 수익을 올리고 있는게 아니냐인 것 같습니다. 이건 기본적으로 블로거의 양심에 달린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광고를 통한 수익이 목적이었다하더라도 소신껏 분석해서 정보로 만든 것이라면, 문제제기를 넘어 비난을 할 것 까지는 없지 않을까요? 광고가 많고 적음을 떠나 정보의 왜곡이 있었느냐 하는 부분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다른 부분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방식을 보고 환상에 빠지지 않을까 하는 점입니다. 광고매출을 극대화시키는 목적의 블로그는 해외에서도 자주 등장합니다. 이런 블로그들이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문제는 이렇게 많은 수익을 올리는 블로그는 극소수라는 점입니다. 이런 블로그를 바라보다보면 나도 이렇게 하면 돈을 쉽게 벌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심어주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게 되기 때문에 해당 블로그는 수익이 더욱 올라가게 됩니다.

보험, 휴대폰 등 판매왕을 차지하는 세일즈맨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은 세일즈에 탁월한 감각을 지니신 분들입니다. 이런 세일즈맨이 되는게 쉬울것 같지만 정말 그럴까요?

광고매출을 통한 고수익 블로그가 되는 길은 흔히 말하는 사람들이 인정하는 파워블로그가 되는 길보다 훨씬 어려운 길이라는 점을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1. 광고매출을 통한 수익을 올리려면 탁월한 세일즈감각을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자신은 탁월한 세일즈감각을 지니고 있으신가요?

2. 광고매출을 통한 수익 목적 블로그는 오래가기가 힘듭니다.
이 분야에 소질이 있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실제로 많은 수익을 올리시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광고에 맞춘 글을 작성해야하는데 대부분은 하나의 글을 작성하는데도 상당한 어려움을 느끼실 겁니다. 자신이 관심이 없는 분야에 글을 꾸준히 열심히 생산해 낼 수 있을까요? 대부분은 길어야 1년을 넘기지 못합니다. 신문 스크랩을 통한 블로그가 금방나왔다 사라지고 하는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관심없는 분야의 신문을 스크랩하는걸 얼마나 오래지속할 수 있을까요? 실제로, 1년 넘기는 블로그를 거의 본적이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mage Credit:bizarremag]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의 글을 꾸준히 쓰면서 사람들이 말하는 파워블로그가 되는 것이 쉬울까요? 관심도 없고 능력도 없는 분야의 글을 억지로 써가며 광고매출을 올려 고수익 블로그가 되는게 쉬울까요? 블로그 운영이라는게 오래유지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작년에 활동이 활발했던 블로그의 많은 수가 지금은 보이지 않습니다. 블로그 운영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투자되는 일입니다. 자신의 관심, 적성, 소질에 부합하지 않는 블로그 운영은 시간낭비가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생각하셨으면 합니다.

[연관글]
Inuit Blogged : 오래가는 블로깅
트위터 페이스북 오픈캐스트 즐겨찾기

-->
◀ Prev 1 ···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 835  Next ▶


마키디어의 마케팅 아이디어

마키디어'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마키디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
마키디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
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