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광고주와 기업고객을 연결하는 공짜종이컵

공짜, 무료를 이용한 마케팅은 너무나 널리 활용되고 있는 방법이다. 샘플에서 광고를 더한 무료 제품에 이르기 까지 그 형태도 다양하다. 대학생층을 상대로 무료로 노트북(공책)을 나누어주는 사례가 있기도 했었다.

공책을 무료로 제공하고 한편에 대학생층을 겨냥한 광고가 실리는 형태였다면, 지금 소개하는 것은 대학생층에서 직작인층으로 대상을 바꾸어서 생각하면 된다. 직장에서 가장 널리 사용하는 것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는 종이컵을 이용하고 있다. 무료종이컵을 미국 전역에 직장인 고객들에게 제공해주고, 제공되는 종이컵에는 광고주의 광고가 실리게 된다. 따라서, 기업은 종이컵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하게 되고 광고주는 직장인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되는 것이다.

-연관글-
[마켓/마케팅 트렌드] - 공짜마케팅-무료 제품 샘플 체험 자판기
[기업&브랜드] - 니베아, 새해 맞이 키스 마케팅
[마켓/마케팅 트렌드] - 공짜마케팅 사례: 음반산업
[게릴라/바이럴마케팅] - 네티즌을 위한 무료 보톡스 시술
[게릴라/바이럴마케팅] - 공짜마케팅 사례: 앱솔루트, 공짜 돈 나눠주는 ATM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