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소니 디지털 카메라, 유튜브 파워유저를 잡아라!

새로운 디지털카메라 Sanyo Dual Camera Xacti HD의 프로모션을 위해 산요는 8명의 유튜브 파워 유저의 도움을 받았다.  전문 동영상 제작업체와 이들 유튜브 파워 유저와의 합작으로 산요 듀얼 카메라를 선보이는 동영상을 제작한 것이다.

유명 블로거인 iJustine의 경우에는 비디오 블로거에 관한 내용을 노래로 재밌게 전달하는 동영상을 제작했는데 약 2분 동안 산요 카메라를 들고 있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IJustine은 해외에서 상당히 유명한 파워유저중 한명이다. 트위터에서 이 여자분의 링크만으로도 상당한 트래픽이 몰리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소셜미디어 디카 마케팅-유튜브


Lisa Nova의 동영상 Affirmation Girl: Fantasy Pool Date는 한주만에 조회수 1백5십만회를 넘겼고 현재는 조회수 200만회를 넘긴 상태이다. 동영상에서는 카메라의 줌 및 수중 녹화 기능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소셜미디어 디카 마케팅-유튜브

제작된 유튜브 스타 유저들의 동영상은 모두 새로운 산요 카메라의 다양한 기능 및 특성을  보여주는 동영상들이다.

  • Favicon of http://bloglish.tistory.com BlogIcon INNYS 2009.05.19 23:58

    유튜브가 국내에서 별로인 이유가 정말로 궁금합니다. 사실, 한국 밖에 있는 사람들은 인터넷 속도로 인해 유튜브말고 다른 동영상을 볼 수가 없습니다^^^

  • Favicon of http://www.trendtip.net BlogIcon Trendtip 2009.05.20 01:35

    유튜브 뚜렷한 수익모델이 없어 운영에 문제가 많다던데 이런식의 수익모델을 점차적으로 개발하면 유튜브나 유저나 서로 좋을 것 같네요(^_^)

  • 유튜브는 2009.05.20 03:54

    수익모델이 당장 있냐 없냐의 문제가 아니고

    시장 장악을 위해서 한동안 투자를 많이 하는겁니다.

    구글도 그랬고, 특히 아마존같은경우 처음 몇년간 얼마나 많은 손실이 났지만

    다 떠안았고, 현재 세계 전자상업부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했듯...

    유튜브도 그런겁니다. 구글 안그래도 돈 많이 버는데 유튜브 수익정도는 어차피 없어도 무방한거고..

  • Favicon of http://www.ebizstory.com BlogIcon 강팀장 2009.05.20 18:15

    유튜브가 실패했다는 평도 있긴 합니다. 저도 위에 분 의견에 동의하는데....
    유튜브가 독보적인 위치를 위한 투자를 많이 한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장장악에 대한 메리트가 얼마나 있을지...

    시장장악한 뒤에 유튜브를 안쓴다고 해도.. .동영상을 유튜브에 안 올려도... 올릴 곳은 얼마든지....

    그렇다면... 차별화될 수 있는 요소와 외부 업체의 진출에 대한 장벽이 두꺼운 것도 아니고....

    다른 곳에서 번 돈이 다른 곳을 세어나간다면?? 결국.... 좋지 못한 모습이긴 합니다.

    ^^

    그런것 보면.. 유튜브 대단하긴 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