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도리토스 슈퍼볼 마케팅- 사용자 제작 광고

도리토스는 이번에도 소비자 참여형 슈퍼볼 광고 캠페인을 실시했다. 2007년을 시작으로 이번이 3번째 맞이하는 캠페인이었다. Crash the Super Bowl 캠페인은 인터넷유저가 직접 광고 제작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투표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슈퍼볼광고로 사용되는 것이다.  도리토스는 이러한 방식으로 상당한 온라인버즈를 일이킨바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년 수상작

2008년에는 도리토스 노래를 부를 알려지지 않은 재능있는 숨은 가수를 찾는 방식을 선택했고, Kina Grannis가 선정되어 레코드사와 계약을 보증받기도 했다. 2008년 광고는 2007년에 비해서는 그리 성공적이지 못했다는 평이 있기도 하다.  아래는 2008년 수상작이다.  

아래는 2009년 1위로 선정된 사용자 제작 도리토스 광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