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

얼리어답터들에게 사랑받는 베스트 테크 브랜드

기술에 민감한 얼리어답터들에게 소니, LG, 삼성,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모토로라 등의 회사들은 어떤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을까? ABI Research에서 10세에서 59세 사이에 기술에 민감한 1,001명의 얼리어답터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들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조사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사 대상에 포함된 브랜드는 애플, 모토로라, AT&T,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버라이존 등 기술/가젯 관련 14개 브랜드이다. 브랜드의 긍정적 이미지에서는 단연 소니가 1위를 차지했다. 82%의 소비자들이 소니 회사에 대해 긍정적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소니에 이어 69%이상의 긍정적 이미지를  드러난 브랜드로 애플이 그 뒤를 이었고, 인텔, LG, 삼성, 마이크로소프트, 모토로라의 순으로 브랜드 이미지가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품질에 대한 인식에서도 소니가 단연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로 삼성, 모토로라, 마이크로소프트, 버라이존, 인텔, 노키아, 애플 등으로 이어졌다. 최첨단 기술(혁신)에 대한 인식에서는 인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순이었다. 트렌디한 브랜드로는 애플이 1위를 차지하고, LG, 모토로라, 삼성, 소니, 노키아 순이다. 마이크로소프트사는 AT&T다음으로 가장 트렌디하지 못한 브랜드로 꼽혔다.

또한, 가장 '따분한(boring)' 브랜드로 노키아, 모토로라 등이 수위를 차지했고, 반대로 소니, LG, 애플은 '신선한' '앞서가는'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