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마이크로소프트, 새로운 인수 전략 추진/유튜브, 새로운 통계 기능 추가

마이크로소프트, 새로운 인수 전략 추진
마이크로소프트가 야후의 완전 인수에 실패한 이후로 완전인수 방식에서 부분적 사업 인수 또는 제휴로 돌아섰다는 소식이다. 야후의 검색사업 부문을 인수하거나 적어도 전략적 제휴를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 서비스 부문 강화의 필요성과 구글과 야후의 위협적 제휴를 막기위한 수단으로 분석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번 주 안으로 야후와 마이크소프트사간에 거래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루머도 나오고 있다. 야후는 공식적으로 주주의 이익을 위해 어떤 가능성도 배제하고 있지 않다는 입장을 밝힌바 있다. 

한편으로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이미 일부 지분을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의 인수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비즈니스위크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야후검색사업과 페이스북을 인수하여 구글과 대항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히고 있다.

페이스북 내부페이지의 구글 인덱싱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많은 컨텐츠들이 페이스북 안에서만 이용가능하다. 결국, 마이크로소프트가 페이스북과 야후 검색사업을 인수하면, 구글이 접근할 수 없는 컨텐츠를 야후가 접근할 수 있게 된다. 페이스북 CEO Mark Zuckerberg는 회사를 독립적으로 유지하길 원한다고 밝힌 상태이다. 
 
유튜브, 새로운 통계 기능 추가
유튜브(YouTube,)에서 새로운 버즈 타겟팅(buzz targeting) 광고에 이어 새로운 기능 추가를 발표했다. 동영상의 무료통계에 인구통계학 정보를 제공한다.  
  • 동영상을 본 사람의 수 
  • 가장 많이 조회된 요일
  • 동영상을 본 사람의 지리적 위치
  • 동영상 인기도에 관한 인사이트(insight)

여기까지가 그전에 제공되는 기능이다. 여기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 나이별,성별, 나이와 성별에 따른 분석정보를 새로이 제공한다. 개인정보 침해 문제가 제기될지도 모르겠다. 이런 추가적 정보는 유튜브에 가입할 때 기입한 나이와 성별에 기초한다. 물론, 익명성이 보장되게 제공되는 것이다.  

*버즈타겟팅: 광고주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측되는 동영상에 광고를 할 수 있게 하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