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파이어폭스 점유율 20%대 육박/구글, 광고수입 지속상승

파이어폭스(불여우)의 성장세가 놀랍다. 넷 애플리케이션즈 자료에 따르면 5월 시장점유율이 18.4%로 0.6% 상승하며 20%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지금 추세라면 7월 정도가 되면 20%대 시장점유율 달성이 가능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이어폭스가 시장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올라가는 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지속적을 떨어지고 있다. 지난 5월에는 73.8%로 떨어졌다. 2년전 동기간에 84.1%였던 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점유율의 하락이다.

구글, 광고수입 지속상승
구글의 광고클릭 수입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세계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구글의 성장은 전혀 영향을 받지 않고 있다. 경제전문지 포춘은 구글의 4월 광고 클릭이 작년 동기간에 비해 19.6%상승했다고 보도했다. 반면, 야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고전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야후는 4.4%, 마이크로소프트 9% 하락을 기록했다.

광고시장에 절대적으로 의존하고 있는 기업들의 입장에서 구글의 지속적 성장은 좋은 소식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반면,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는 블로거에게도 희소식이 있다. 기존에는 이용할 수 없었던 피드버너에서도 곧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시작은 소수의 블로거만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