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온라인쇼핑, 쿠폰 이용률 증가

기름값이 오르고 경제가 위축되면 예상해볼 수있는 변화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여러 가지 면에서 변화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 빠질 수 없는 것중 하나가 쿠폰이다. 힛와이즈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경제의 위축과 기름값 폭등으로 인해 온라인 쿠폰이 작년에 비해 56%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폰 회사는 작년 여름 보다 35%나 성장을 경험했다고 한다.

경제가 위축되고 어려워진다고 해서 사람들의 평상시 소비가 갑자기 바뀌기는 어렵다. 좋아하고 사고싶은 것을 갑자기 사지 않기는 어렵게 된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돈을 절약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찾게 된다.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갖가지 이벤트나 행사를 많이 하고 있는 것도 소비자들이 먹고 싶고 사고 싶은 것에 소비를 포기하기 보다는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는 점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반 면, 이럴때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경제사정의 어려움으로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찾다보니 가격만 보고 신뢰할 수 없는 쇼핑몰을 이용해 구매를 하기가 쉽게 되기 때문이다. 가격만 보다 낯선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다 낭태를 당할 수도 있다.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할 때는 평소에 이용하는 신뢰할 수 있는 쇼핑몰의 이벤트를 잘 살펴보고 현명한 쇼핑을 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