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마케팅리서치 자료 링크

비디오 게이머가 게임을 하지 않는 사람보다 사교적이다.(source: lpsos)
* 일반적으로 비디오 게임에 빠져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고립적인 사람으로 사교적이지 못할 것이라고 여겨져왔다.
* 조사 결과, 이런 오랜 고정관념과 달리 게이머 소비자는 그렇지 않은 소비자 보다 화발한 사교생활을 즐기며 기업에게 보다 가치있는 소비자로 대두하고 있다. 
관련글: 뭉글뭉글한 블로그-게이머들이 과연 더 사교적일까?
           Elminland블로그- 감정적으로 동감합니다.  
공익연계 마케팅(source: Cone)
* 공익연계 마케팅은 특정 소비재 상품군에서 74%에 이르는 판매상승 결과를 가져온다.
* 소비자는 일반 기업 광고보다 공익연계 광고에 2배이상 주목한다.

2008년 3분기 인터넷광고 시장(source:IAB)
* 3분기 59억달러, 2007년 동기 대비 11%상승, 2분기 대비 2%상승 
* 경제위기 불구 2자리수 년성장 유지

변화하는 보도자료의 성격(source: sncr)
* 보도 자료는 PR인과 마케터 모두에게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되고 있다.
* 보도자료의 목적과 우선순위가 새로워지고 있다.
* 기존 미디어에 더해 블로거가 높은 가치를 지닌 타겟층이 되었다.
* 가치 및 성공 기준이 변하고 있다.
* PR인과 마케터는 다른 우선순위와 관점을 가지고 있다.
* 성공 및 가치를 측정하는 기준이 과제가 되고있다.

온라인리뷰, 오프라인 입소문 다음으로 강렬한 구매 의사결정 요인(rubiconconsulting)

기업블로그의 신뢰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 Favicon of http://paarang.tistory.com BlogIcon 파아랑 2008.12.08 02:47

    트랙백 걸어놓고 갑니다. 비디오게이머가 더 사교적이라는게 신기해서 말이죠.^^;

  • Favicon of http://midorisweb.tistory.com/ BlogIcon 미도리 2008.12.08 11:05

    보도자료가 최근 블로거대상으로 확장되면서 press release가 아닌 social media release로의 새로운 형식이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관련 포스팅 준비중이었는데 좋은 자료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 Favicon of http://oddlyenough.kr BlogIcon Odlinuf 2008.12.08 15:08

    저 아이들은 커서 사교계의 거물이 될 가능성이 높군요. 특히 동생. :-)

  • Favicon of http://paarang.tistory.com BlogIcon 파아랑 2008.12.08 18:24

    그나저나,,,다시보니깐..저기 둘째가 앉아 있는 의자....

    좀 특이해 보이는건 저뿐인가요...등받이랑 앉는 곳이 보통 완만하게 내려오는 'ㄴ' 자 모양인데 저건 접합부분이 꼭 분리된 것처럼 보일 정도로 푹 파여있네요...호...

  • Favicon of http://jiha.net/tc BlogIcon 지하 2008.12.09 02:15

    케이스 바이 케이스 아닐까 해요 사실 pc 방에 몇달을 처박혀서 게임만 하는 사람들이
    더 사교적일거라고는 생각이 차마 들지 않아서;;
    하지만 저도 매니악 게이머로서 적당한 온라인 게임과 커뮤니티 활동은 도움을 주는거
    같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만나 오프라인에서도 만나고 심지어 국제 친구들도 사귀고
    대회도 나가고 그랬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