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는 몇번 다룬적이 있는것 같은데요. AR기술을 적용한 사례들이 계속해서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몇가지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베스트바이는 미국의 대표적인 가전제품 유통업체인데요. 베스트바이에서 이번에 유저들이 광고 속 제품을 3D로 볼 수 있는 3D AR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습니다.
AR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소셜쇼핑
쇼핑에 AR기술을 접목시킨 경우인데요. 웹상에서 오프라인처럼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Zugara의 온라인 쇼핑 애플리케이션은 AR과 모션캡쳐 기술을 이용해 가상으로 옷을 입어볼 수 있게 해줄 뿐아니라,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와 접목으로 자신이 지금 구매하려고 하는 옷이 어울리는지 친구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말그대로 소셜온라인쇼핑을 가능하게 해주는거죠.
아래는 AR 소셜쇼핑에 이어 동일회사에서 공개한 AR기술을 활용한 게임입니다.
http://www.cannonballzthegame.com/
증강 현실 관련해서 ..최근에 우리나라에서 도입해서 사용하더라구요...지난번인 인천 세계 도시축전을 다녀왔는데 ..한 빌딩 소개 부스에서 사용하는 것을 봤어요
국내 소식 물어본 분이 계셨는데 찰이님이 직접 보고 오셨네요. AR기술이 점차적으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