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시대의 등장으로 키워드검색광고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 전문업체 닐슨리서치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미국 온라인 광고시장 규모는 200억달러에 달할 전망이며, 이 중 40% 이상이 검색광고의 차지이다.

키워드검색광고 시장에서 단연 구글이 40%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고,그 뒤로 야후(12%)가 2위를 MSN(9%)이 3위로 구글검색광고를 추격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에서는 다음이 애드클릭스로 검색광고 시장에 뛰어들었다. 아직은 시스템적으로나 광고주 규모면에서 많이 부족한게 현실이어서 어느정도 속도로 따라갈수 있을지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키워드검색광고 시장에서 단연 구글이 40%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고,그 뒤로 야후(12%)가 2위를 MSN(9%)이 3위로 구글검색광고를 추격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에서는 다음이 애드클릭스로 검색광고 시장에 뛰어들었다. 아직은 시스템적으로나 광고주 규모면에서 많이 부족한게 현실이어서 어느정도 속도로 따라갈수 있을지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