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전 아동들에게 거리 표지판에 대한 개념을 인식시켜줌과 동시에 막대사탕 츄파춥스 브랜드의 프로모션을 위해 거리 표지판 뒤편을 츄파춥스로 장식해 놓은 모습입니다. 츄파춥스 브랜드의 입장에서 어린이들에게 교육적인 효과와 동시에 마케팅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반면, 아이들의 부모에게는 아이들에게 좋지 못한 식품이라 반교육적인 요소가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린이들을 타겟팅으로 한 바이럴마케팅은 윤리적, 교육적 측면이 얽혀있어 예전 장난감 모양의 시리얼 마케팅과 같이 실제로 논란이 되었던 사례도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Source: chupachups

어린이들을 타겟팅으로 한 바이럴마케팅은 윤리적, 교육적 측면이 얽혀있어 예전 장난감 모양의 시리얼 마케팅과 같이 실제로 논란이 되었던 사례도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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