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노키아 바이럴 광고- 다큐멘터리&이소룡 탁구

이렇게 긴 광고가 등장하기도 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 노키아 광고는 무려 2분 30초 길이로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되어있는게 특징입니다. 광고를 보면 지금까지 영화,TV,컴퓨터, 휴대폰이 미친 사회적 영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화의 경우 사람들이 극장에서 만나게 해줌으로서 사람들간 네트워킹을 강화해주는 역할을 한 반면, TV와 컴퓨터의 경우 자신만의 세계로 돌아가 버리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광고에서 보여주고 있죠. 결국에는 노키아의 바라는 세상은 휴대폰이 이전의 커뮤니티를 되돌려 놓을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아래는 최근 나온 노키아의 바이럴 동영상입니다.
노키아 이소룡 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