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에서 라이블리(Lively)라는 재밌는 놀이거리를 새롭게 내놓았네요. 함께 꾸미고 대화도 나눌 수 있는 3D 가상현실 커뮤니티입니다.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특별한 소프트웨어의 다운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가지고 있는 컴퓨터 사양이 떨어져서 그런지 좀 버벅되는 감이 있는 것 같네요.
업데이트. 저녁에 동생한테 체험해 보라고 했는데 반응이 좋은 것 같네요. 재밌다고 하네요. 아침에 좀 만져보니까 실제로 재밌긴 한 것 같습니다. 한글이 지원안되기 때문에 한글 채팅하려면 편법으로 메모장 열어서 복사해서 해야 되는 군요. 아직 아이템이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로그인하고 들어가셔서 스크린 오른편 화면에 아이콘눌러 큰 창으로 해보세요. 공개로 되어있어 아무나 아이템 추가하고 수정할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 간단팁
- 캐릭터 클릭 : 아바타 프로필 수정& 애니메이션 효과(울기, 웃기, 덤블링 등)
- 메뉴 맨위 사람 아이콘 : 아바타 꾸미기
- 두번째 옷걸이 아이콘 : 옷갈아 입기
- 세번째 사람 3명 아이콘 : 접속한 사람 및 채팅 기록 확인
- 의자 아이콘 : 가구 추가
* 블로그나 웹페이지 퍼가기
<iframe src='http://embed.lively.com/iframe?rid=-8454666402172813812' width='460' height='400' marginwidth='0' marginheight='0' frameborder='0' scrolling='no'></iframe>
재밌네요 정말..
네, 저도 아침에 좀 만져보니까 재밌는 요소들이 많은것 같네요^^
이거 비슷한거 싸이월드에 나온거 같은데.. 싸이 망하겠네요 ;;
네, 싸이월드에서도 미니월드 서비스를 선보였죠. 구글과 경쟁이 될 듯보입니다. 해외에서 간간히 비교하는 글이 올라오고 있네요.
건물 밖이 어둠컴컴하네요 ㅎㅎ
그래서 아예 야외로 바꾸어버렸어요^^
가상현실이라..^^얼마만큼 사용자들의 마음을 끄는 요소가 부합될지에 따라 달라질 것 같네요..한국에서는 인지도로 보면 싸이월드가 더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구글이 아주 획기적인 전략을 내놓지 않는 이상 승부는 쉽게 예측하지 못할 듯 합니다.
언어권부터 다르다 보니 해외시장과 국내시장의 차이가 크죠. 초기 단계서비스라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싸이월드에도 이와 비슷한게 생긴거 같은데ㅋ
구글에도 있었군요..ㅋ
그런데 역시나 한글화가 안된게 조금 아쉽네요;;
한글은 언제나 이런 경우에 소외되게 되네요^^
마키디어님의 해당 포스트가 7/14일 버즈블로그 메인 탑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
에구...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막 끊기네요;;;
세컨드 라이프를 베타 시절에 해 본 적이 있는데, 나중에 흥미를 잃게 된 것이 아무래도 언어적인 측면이 큰 것 같습니다. 어버버버 영어를 하다가 갑자기 노르웨이말하는 사람과 마주쳤을 때 그 난감함이란;;;
저도 컴퓨터 때문인지 인터넷 때문인지 좀 무리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 서비스도 보면 현재 같은 언어권끼리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베타 상태에서는 한국어가 아예 먹히지가 않게 되어 있어서 우리로선 접근하기 쉽지가 않게 되어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