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시장점유율] 삼성 캠코드 유럽 시장

삼성전자는 이탈리아 디지털캠코더 시장의 96%를 차지하는 표준화면(SD급) 캠코더 시장에서 지난 4월과 5월에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가 디지털캠코더 사업과 관련 특정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세계 1등 사업인 LCD TV의 경우 2005년에 이탈리아 시장 1위를 시작으로 유럽시장을 석권해왔다.

시장조사기관인 GfK에 따르면 올 1∼5월까지 수량기준 이탈리아 SD급 캠코더 시장 업체별 점유율 현황은 소니 29.9%, 삼성전자 28.0%, JVC 16.1%, 캐논 14.1%, 파나소닉 10.5% 순이다.

4월- 29.1%의 시장점유율로 소니를 1.2%포인트 앞서며 처음으로 1위
5월- 28.8%의 점유율로 소니를 1.4%포인트 리드

삼성전자는 SD급 캠코더 시장에서의 선전으로 이탈리아 전체 디지털 캠코더 시장에서 1위 업체와의 점유율 격차를 0.1%포인트로 줄였다. 삼성전자는 작년부터 유명 축구선수인 루이스 피구를 모델로 활용한 스타마케팅을 펼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