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MSN 모바일서치 광고, 동물에 강한 검색

기발한 빌보드 광고로 주목받고 있는 MSN 라이브서치 검색 광고입니다. 인도에서 시행된 광고로 광고판에 보이는 허치(Hutch)는 인도 이동통신 회사의 이름입니다. 광고판을 보면 휴대폰 스크린에 비둘기라고 검색어가 나와있는데 놀랍게도 비둘기들이 몰려있습니다.
MSN 라이브서치 빌보드 광고
라이브서치의 강력함을 보여주는 것이죠. 물론, 비둘기를 모으기 위해 사전에 조치를 취해놓은 것입니다.



광고는 주목받을 만큼 기발해보입니다. 참고로, 닐슨모바일에서 발표한 미국 모바일 검색시장 2008년 1분기 점유율을 보면 구글
61%, 야후 18%, MSN 5%입니다. 모바일 서치에 대한 만족도에 있어서는 구글이나 야후나 절반 가량의 사람들이 8점이하로 평가된것으로 나타나 아직 갈길이 멀어보입니다.
  • Favicon of http://oddlyenough.kr BlogIcon Odlinuf 2008.07.07 10:30

    말씀대로 기발합니다. 모이라도 뿌려뒀을까요?
    하지만, 얼마 안있어 저 광고판 비둘기 배설물로 지저분해지겠다는 생각이 떠나질 않는데 어쩐답니까. ㅎㅎ

    • Favicon of https://markidea.tistory.com BlogIcon 마키디어 2008.07.07 17:33 신고

      아마도 그런 비슷한 방법을 사용하지 않았을까합니다.^^Hutch와 MSN라이브서치의 통합을 기념하기 위한 깜짝 프로모션이라 크게 영향은 없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