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공중화장실 활용 광고 사례


화장실 만큼 사람들이 마음을 편하게 놓고 있는 장소가 있을까요? 그렇게 때문에 오히려 화장실을 이용한 광고가 때론 강한 인상을 심어주기도 합니다. 화장실을 이용한 어떤 기발한 광고들이 있을까요?

1. Eisenbahn Strong Golden Ale 맥주
맥주와 화장실을 어떻게 연관지을 수 있을까요? 브라질에서 시행된 이 맥주광고는 변기를 금가게 할 정도로 강한 맥주라고 하네요. 진짜 그렇게 강한지 한번 먹어봐야 알겠죠? 여러 맥주를 다 마셔봤는데 저도 아직 저 맥주는 맛보지 못했습니다. 혹시 먹어본 사람있나요? 

기발한 화장실 광고
기발한 화장실 광고


2. 에너지 드링크(Battery Energy Drink)  광고

위 광고가 맥주가 아니라 에너지 드링크라면 더 잘 어울리지 않을까요? 핀란드 에너지 드링크 Battery도 유사한 광고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 에너지 드링크는 핀란드 제 1의 에너지 드링크로 에스트레소 커피 한컵 정도의 카페인이 들다고 합니다.   

기발한 화장실 광고
기발한 화장실 광고

3. 살인 미스테리 게임 광고

아래 광고는 Clue라는 살인 미스테리 게임의 광고입니다.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고 손을 씻으려고 비누 디스펜서를 누르면 빨간색의 비누가 나옵니다. 손은 온통 피가 뭍은 것처럼 되버리겠죠? 손을 씻으면 마치 피뭍은 손을 씻는 것과 같은 상황이 되버리게 되어 버리게 됩니다. 저 화장실을 간 사람은 모두 용의자가 되겠네요.

기발한 화장실 광고
기발한 화장실 광고

4. 섹시 TV 프로그램 광고

이탈리아 FX 채널의 애로틱 TV 프로그램의 광고입니다. 이 캠페인은 남자화장실 전용입니다. 비누 디스펜서 아래로 손을 갖다되면 마치 여성의 치마 밑으로 손을 넣는 것처럼 만들어 버리는 응큼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기발한 화장실 광고
기발한 화장실 광고


5. 이동통신 광고

캐나다 이동통신 회사 Rogers의 광고입니다. 화장실 거울에 간단한 설치로 마치 거울을 보는 사람이 영상 통화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하고 있습니다.

기발한 화장실 광고

화장실 거울을 이용한 랜드로바 SUV 광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