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트위터 활용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트럭

LA 거리를 돌아다니면서 음식을 파는 트럭, 사람들은 트위터를 통해 트럭이 어디있는지 확인하고 트럭으로 달려간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것 같지 않나요?  트위터라는 마이크로블로그로 LA거리 점령한 코리안BBQ 트럭의 이야기이죠. 고기 트위터 계정인 팔로우가 이미 3만명이 훌쩍 넘어버렸습니다.

고기트럭을 다시 소개하는 것은 아니고요. 고기트럭에 영감을 받은 동일한 컨셉의 트럭이 등장했습니다. 여름에 딱 맞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트럭 Coolhaus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버전의 고기트럭인거죠. 고기트럭과 실제로 제휴도 했다고 하는군요.

coolhaus 트럭

coolhaus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트럭

Coolhaus 트럭 트위터

유사한 컨셉의 모델이 많이 등장하는 추세로 보입니다. 아직, 제대로 활용하는 것처럼 보이는 곳은 드물긴하지만, 트위터로 뛰어드는 국내 브랜드도 최근 많이 보입니다. 쥬니캡님은 최근 이대 미용실 트위터 계정을 만들어주기도 했는데요. 단순히 트위터가 대세라고 해서 따라서 계정만든다고 효과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트위터를 잘 활용하고 있는 사례들을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이유에서 성공하고 있는지 말이죠. 당연한 말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그저 현상을 따라가만 합니다. 뒤에 숨은 원리를 생각해보고 자신의 사업에 적용시킬 방법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Source:la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