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기발한 옥외광고 사진 모음- 에스컬레이터 이용 사례


 이번에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한 기발한 옥외광고 5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국내에도 이런류의 광고를 지하철 타고다니다 보면 종종 보게되는데 너무 조잡하면 별로 보기 좋지는 않겠죠? 아래 광고들은 모두 해외에서 시행된 광고들입니다.  
1. 질레트비너스(Gillete Venus) 광고

에스컬레이터 옥외광고

질레트비너스(Gillete Venus)에서 실시한 대형 옥외 광고입니다. 매끈한 다리를 부각 시키기 위해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위 사진처럼 만들었죠. 필리핀 광고 대행사 BBDO에서 시행한 게릴라 캠페인으로 저 지하철 역은 가장 분주하기로 유명한 곳이다.

에스컬레이터 옥외광고
하루 평균 140만명의 트래픽이 발생한다. 반대편에서 보면 사람들이 에스컬레이터에 손을 올리고 있는게 마치 매끈한 다리를 만지고 내려오는 것처럼 보이겠죠? 

2. 킹덤 피자 광고

두번째 광고는 중국 베이징의 광고 대행사 JWT가 시행한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한 킹덤피자(Kingdom Pizza)의 광고입니다. 얼핏보면 뭐지 하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네요. 그러신 분들은 피자를 자세히 보시면 이해가 가실거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스컬레이터 옥외광고

 3. 놀이공원 광고
브라질 놀이공원 Hopi Hari의 롤로코스터의 프로모션을 위해 시행된 광고입니다. 상당히 재밌게 표현되었죠? 참고로, 전 아쉽게도 롤로코스터 안탑니다(다른 분들은 안타는게 아니라 못타는거 아니냐고 구박하죠ㅜ.ㅜ).
에스컬레이터 옥외광고
4. 헤어샵 광고

아래는 Juice Salon 헤어샵의 간단하면서도 기발한 광고입니다. 이건 설명보다는 동영상을 보시는게 이해가 쉬울거 같네요.

에스컬레이터 옥외광고

5. 샴푸 광고
오래전부터 이 블로그를 구독 중이신 분들은 샴푸 광고 소개해 드릴때 이미 보셨을거에요. 중국에서 시행된 팬틴 샴푸 광고입니다. 에스컬레이트처럼 미끄러내리듯이 매끄러운 머리결로 만들어 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