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독특한 맥도날드 커피 광고

 우리가 생각하는 맥도날드의 이미지와 스웨덴에서 인식되는 맥도날드 브랜드는 완전히 다른 것일까? 아래 광고 동영상을 보면 이게 맥도날드 광고가 맞나하는 생각이들 정도입니다.

맥도날드 커피광고

맥도날드 햄버거 광고가 아니라 커피 광고인데 도저히 이해하기 어려운 정서의 광고로 밖에 안보이네요. 최근 스웨덴에서 시행된 맥도날드 커피 광고 6편이 합쳐진 동영상입니다.


아래는 귀여운 캐릭터를 동원한 맥도날드 커피 미국광고입니다.
세일즈맨과 정비공 캐릭터는 그렇다치고 건설인부 캐릭터는 신체구조를 왜 저렇게 기형적으로 만들었을까요?
맥도날드 커피광고

맥도날드 커피광고
맥도날드 커피광고

광고카피: Wake up with a premium roast coffee.

광고대행사: AlmaDDB Miami, USA

  • Favicon of http://neoarre.ivyro.net/tt/index.php BlogIcon sorin 2008.05.24 13:01

    충격적이랄것 까지는 없고, 많이 신선한 광고네요. ㅎㅎ

  • 이재동 2008.05.24 15:07

    최면같은 그런게 들어 있지 않을까요??? 이걸보게 되면 커피가 땡긴다든지 그런것.... ㅎ~

  • wi 2008.05.24 16:55

    꿈에서 깨어나라는것 같네여

  • Favicon of http://foog.com BlogIcon foog 2008.05.24 22:20

    마지막 광고가 제일 재밌네요. 거기에다 고양이를 앉혀 놓아도 웃길 것 같은데...

  • Favicon of http://www.log.pe.kr BlogIcon 열산성 2008.05.25 00:10

    뭐든지 그렇겠지만 익숙해지면 괜찮아지겠죠?
    근데, 저는 이 광고에 익숙해지지 않는다면 왠지 안티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말이지 짜증스럽다는 생각이...)

  • emeu 2008.05.25 00:31

    미국 케릭터들은 건장한 근육맨 케릭터를 만들때 항상 상체를 굉장히 강조하더군요.
    미국 만화에 나오는 케릭터들 생각하면 그다지 기형적인것 같지는 않네요..

  • Favicon of http://blog.naver.com/sweetterry11 BlogIcon 달콤테리 2008.05.25 08:15

    저 역시 wi님 말씀처럼 꿈같은 비현실에서 깨어나라는 것으로 보입니다.

  • Favicon of https://tempblog24.tistory.com BlogIcon 페이비안 2008.05.25 09:11 신고

    걍 피곤하고 졸린 거 커피먹고 깨라는 거 같은데요. 건설인부야 뭐 뽀빠이에 나오는 브루투스 몸매네요. ㅋ

  • Favicon of https://muzeholic.tistory.com BlogIcon Μųźёноliс 2008.05.25 14:13 신고

    ...글쎄요;; 왜 이런 정서가 이해가 안 되신다는건지 전 이해가 안 되는군요 ^^;; 재밌게 잘 만든 것 같은데요 ㅎㅎ;;

  • Favicon of https://archwin.net BlogIcon archmond 2008.05.25 17:24 신고

    커피가 땡기는군요

  • Favicon of http://rjlim2001.tistory.com BlogIcon na야 2008.05.25 19:06

    광고가 맞나..??- -;;

  • Favicon of https://spaget.tistory.com BlogIcon !kKo 2008.05.26 00:53 신고

    그리 충격적인건 아닌것 같은데요..:)
    깨어나라! 라는 메세지를 독특하고 과장되게 표현했네요.
    오히려 자양강장제 광고에 사용하면 딱 좋을것 같습니다만..

  • 박준범 2008.05.26 10:55

    맥도날드에서 전략적으로 커피를 판매하기 위한 광고라고 보여집니다. 이미 햄버거를 판매하던 기업이미지에서 커피를 판매하기 시작한지는 좀 되었죠!
    스타벅스와 같은 전문 커피시장에 발을 담구면서,
    아침에 일어나 가장먼저 찾게 되는 커피..그러면서 부가적으로 찾게 되는 아침식사!
    또는 점심식사 후와 같은 나른해 지기 쉬울 때 생각 나는 커피 ..
    이 두 큰 시장목표를 두고 사람들로 하여금 맥도날드의 커피를 연상하도록 쇠뇌 적인 광고를 하는 듯 합니다.
    피규어의 모습은 아마도 ..피곤하고 나른할 때..졸리울 때..심신이 늘어 진다는 표현을 쓰듯이 이 점을 잘 표현 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