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디지털명함, 악수만으로 정보전송

  앞으로는 누군가를 만났을 때 명함을 건네거나 기록을 해야하는 일이 적어질 지도 모르겠다. 적어도 이 반지가 널리 이용되는 시대가 오면 말이다.

사진에서 처럼 반지를 끼고 악수만으로 정보를 저장하고 전송될 수가 있다면? 내가 언제 누구를 어디서 만났는지를 이 반지하나가 다 해결해 줄 수 있다면? 
악수만으로 정보전송


그리고, 인체의 열을 에너지를 이용해 배터리로 따로 필요가 없고, 반지에 저장된 정보는 아래 사진처럼 작은 디지털 명함으로 확인이 가능하다면? 무슨 007영화에서나 나오는 이야기 처럼 느껴진다.
악수만으로 정보전송
 
 
악수만으로 정보전송

Red dot award: design concept 2007
Designers: Hideaki Matsui, Dong Ho Yun, Jea Wan Park
위 제품은 물론 컨셉 디자인입니다.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나요?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미 신체 접촉만으로 데이터가 전송되는 장치가 개발되었으니까 말이죠.
인체의 접촉을 통해 데이터가 전송되는 장치를 이미 일본에서 개발하였습니다.
악수만으로 정보전송
Firmo라는 카드크기의 트랜스미터를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만 하면, 호환가능한 수신기가 있는 물체에 접촉했을 때 인체를 통해 데이터가 전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악수만으로 정보전송
현재 Firmo는 230kbps 속도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10Mbps로 오디오와 동영상 데이터를 전송할 수 버전을 연구중에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모두 007의 주인공이 되는 날이 얼마 남지 않은것 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