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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인터넷 개인정보보안의 한계

옥션과 하나포스의 연이은 개인정보유출이 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개인정보의 문제는 비단 우리나라만의 문제는 아니다. 인터넷검색엔진의 최강자 구글은 최근 브라질 정부의 요청에 따라 3,000명 이상의 개인정보를 정부에 제공하는 결정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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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이 정보는 일반 사람의 계정정보가 아니라 아동성범죄자로 의심되는 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부의 요청에 한정되는 내용이다. 구글의 결정이 그리 쉽지 많은 았았을 것이다.

구글의 개인정보를 특수한 상황에서 외부로 유출할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익명성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 인터넷이지만 개인정보에 있어서는 안전지대라고 할 수가 없다.

인터넷에서 행해지는 개인의 활동이 우리도 모르게 저장되어 악용될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 지금 당신이 야동을 찾아헤메는 동안 그 흔적이 어딘가에 남아 있을지 모릅니다.^^ 주민등록번호의 유출 뿐아니라 우리가 본 사진, 동영상, 방문한 웹페이지가 누군가에게 유출된다고 생각하면 정말 기분 나쁜일이죠.

시스템적 보완도 필요하겠지만 개인적으로 중요한 정보는 철저히 관리하고 언제든 인터넷 상에 자신의 정보가 흘러갈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