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온라인 비디오 시장 점유율

힛와이즈가 발표한 2008년 3월 온라인 비디오시장 점유율 조사에 따르면, 구글 유튜브(Google YouTube)의 점유율은 73.18%로 2위 마이스페이스(myspaceTV) 9.21%를 앞도적으로 앞서며 1위를 지켜나가고 있다. 3위는 4.06%를 차지한 구글 비디오(Google Video)였다.

미국-온라인-비디오-시장-점유율-나이키-마케팅-프로모션-동영상-광고
유튜브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한 반면 마이스페이스TV는 48%하락한 수치이다. 온라인 비디오 부문이 전체 웹사이트 방문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09%이다.  온라인 비디오 사이트로의 트래픽 소스는 검색을 통한 유입 비율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기타 온라인 비디오 사이트 점유율
Break.com-1.82%
MetaCafe- 0.98%
Daily Motion-0.96

참조. 2007년 12월 미국 온라인비디오 시장 점유율

1. 구글(Google) 28.3

2. 폭스미디어(Fox Interactive Media) 4.2

3. 야후(Yahoo!) 4.1

4. Viacom Digital 3.3

5. Time Warner Network 2.2

6. Microsoft 2.1

7. Disney Online 1.0

8. ESPN 1.0

9. Comcast Corporation 0.6

10. CBS Corporation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