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남성 소비자 심리 이용한 쇼핑 마케팅

결혼을 한 남자의 경우 주말에 부인의 손에 이끌려 쇼핑을 하러가는 것이 여간 고통스러운 일이 아니다. 이 문제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헤어지게 되는 부부들도 상당히 많다고 한다.

영국에서는 특히나 축구경기가 인기이다. 축구경기를 보는 중에 부인에 이끌려 쇼핑을 하러가게 되는 상황에 처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영국에서 실시한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약 30%의 남성들이 이런 이유로 헤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고 한다.  
유통업체 마케팅 시장트렌드
이점에 착안하여 영국 슈퍼마켓 체인 Asda와 모바일 통신회사 Orange와 공동으로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쇼핑 카트에 설치되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축구경기를 관전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부인이 쇼핑을 하는 동안 남편은 카트를 끌고다니며 축구경기를 볼 수있게 해주는 것이다.
유통업체 마케팅 시장트렌드

물론, 여자들은 이런 방법도 그렇지 좋아할 것 같아 보이지는 않는다. 여자들의 마음은 같이 쇼핑을 하는 것이지 단순히 따라오는 것 만이 아닐 것이니 말이다. 하지만, 영국 남자들의 입장에서는 적어도 한가지 고민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