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구글 지메일 바이럴 마케팅 사례: 러시아

구글이 러시아 지메일 이용자를 늘리기 위해 만든 지메일 광고입니다. 동영상 광고에서 러시아어로 설명이 나오는데, 나중에 누가 영어 자막을 입혀서 다시 올렸네요. 3분가량의 동영상인데 눈을 뗄 수가 없군요. 한번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바이럴 마케팅: 지메일 러시아 광고

유튜브에 올라온 구글 지메일 광고 동영상


광고대행사: Saatchi & Saatchi, Moscow

아래 동영상은 2006년에 연말에 나왔던 유사한 동영상입니다.

러시아 구글 지메일 비누 마케팅 캠페인

지메일 비누는 러시아 학생들에게 스팸필터링에 강한 지메일을 홍보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것이다. 
구글 바이럴 마케팅: 지메일 러시아 광고
구글 바이럴 마케팅: 지메일 러시아 광고

여기서 질문 하나. 구글이 왜 한국에서만 유독 맥을 못추나?
1. 네이버, 다음이 너무 강해서 구글이 열심히 해도 못따라 오고있다.
2. 한국만의 독특한 인터넷 문화 때문에.
3. 구글이 작은 한국시장에 욕심이 없기 때문에.
4. 한국 시장에 맞추면, 구글 철학과 동떨어지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몇 번이 답일까요? 아님, 또 다른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 Favicon of http://www.jameschung.kr BlogIcon 정용민 2008.04.02 21:09

    흠...제 생각으로는 구글이 한국 시장에서 맥을 못추는 것은 한국어로 하는 검색이 그다지 정교하지 않다는 것 같습니다. 보통 이미지 검색을 하다보면 전혀 관련없는 이미지들이 뒷부분에 연이어 검색되서 짜증이 날 때가 많은데 이런 불편함 때문이 아닐까요? user friendly 하지 않다는.

  • Favicon of http://blog.naver.com/mai20 BlogIcon 이리나 2008.04.04 16:08

    광고란....참 어렵군요...

  • 정답 2008.04.04 16:08

    3번에 올인입니다

  • Favicon of http://www.webplantip.com BlogIcon 현웅재 2008.05.19 18:20

    저도 3번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시장이 작으니까 테스트배드 정도? ㅎㅎ

  • 하하 2009.02.22 01:12

    1. 네이버, 다음이 너무 강해서 구글이 열심히 해도 못따라 오고있다.
    적어도 확실하게 1번은 아니군요 .. ㅎㅎㅎㅎㅎㅎ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1번이라고 생각하면서 굉장히 뿌듯해 하고 있는것같아서 .. 웃기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