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카툰, 영상으로 보는 소셜미디어

해외 웹을 보면 카툰이나 동여상이 참으로 다양하게 활용되는걸 볼 수 있는데요. 소셜미디어와 관련한 카툰이나 영상도 넘쳐나는 것 같습니다.

아래 카툰은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재밌게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하면 포스퀘어(Foursquare)옐프(Yelp)를 대표적으로 들 수 있죠. 현재로서는 다소 과정된것 처럼 보이기도하죠? 실제로 아이폰, 트위터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현재도 아래와 같은 유사한 상황을 보게 되기도 합니다. 멀리 볼 필요없이, 저도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저런식으로 변하고 있으니 말이에요.

[StatusThis]

아래 카툰도 보시면 한번에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트위터의 파워, 변화된 미디어 환경을 카툰으로 잘 표현해 주고 있네요. 어떤 매체보다 트위터에서 소식이빠르게 전달되고 퍼져나간다는 사실은 트위터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다들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기존 매체에서 다루어지지 못하는 정보의 유통 역시 블로그나 트위터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죠.
[Walt Handelsman]

아래는 인터넷 환경에 관한 영상으로 비슷한 내용을 자주 보시긴 하셨을 것 같습니다. 급속하게 계속 변해가니 업데이트된 영상들이 계속 등장하네요.

  • 인터넷 인구: 17억 3천만명
  • 하루 평균 트윗: 27.300.000
  • 이메일 유저: 14억명
  • 하루에 보내는 이메일: 2,470억 개(이중 2천억개는 스팸)
  • 웹사이트: 2억3천4백만개
  • 페이스북 월 페이지뷰: 2,610억(분당 6백만 페이지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