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SNS를 통한 개인브랜딩, 증강현실+소셜네트워크 아이폰 어플

아이폰 어플, 증강현실, 소셜네트워크, 소셜미디어, 트위터, 페이스북...
국내에도 트위터가 활성화 되기 시작하고 아이폰이 들어오면서 이런 단어들은 이제 온라인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이라고해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처음 구매한 사람이나 아이폰을 구경하는 사람들이 가장 재밌어하고 신기해하는 어플 중 하나가 바로 AR(증강현실)이 적용된 어플들인데요. 세카이카메라와 레이어가 대표적인 증강현실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카메라속에 비치는 현실 속에 정보들이 떠다니는게 재밌게 느껴지죠. 세카이카메라의 경우 떠다니는 글이나 사진을 올린 유저의 프로필을 클릭하면 트위터와 같은 해당 유저의 소셜네트워크 사이트로 바로 연결이 되게 되어있습니다.
[Photo Credit : chinnian]

증강현실 속에 자신의 흔적을 남기고 온라인 소셜네트워크로 연결될 수 있게 되어있는거죠.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게되는 어플은 좀 더 재밌는 어플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도 아이폰 유저들 사이에서는 명함대신 범프라는 어플을 통해 전화번호, 웹사이트, 이름 등의 정보를 한번에 아이폰으로 나누곤 하는걸 볼 수 있는데요. 

아래 보시는 어플은 얼굴인식 기술이 적용된 AR어플 컨셉입니다.

얼굴을 인식해서 아래보이는 것 처럼 그 사람의 소셜네트워크 사이트 떠오르는거죠.
떠다니는 소셜네트워크 사이트 아이콘을 따라가면 해당 사람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겠죠? 조금 무섭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있고, 온라인 개인브랜딩의 기회 측면으로 보여지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습니다.
요즘 해외에서 온라인마케터들 사이에 종이 명함을 나누는 일이 줄어들고 있다는 소리도 들리네요. 명함에 아이디나 이름 하나만 인쇄해서 다니는 온라인마케터도 있고요. 나를 필요로하는 사람이면 이름만 알면 검색을 통해 얼마든지 접촉할 수 있다는 거죠.

모바일기기, 무선인터넷, 소셜네트워크,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연결성, 기업 및 개인의 온라인브랜딩... 일반적으로 멀다고 생각하고 있는 미래가 어쩌면 생각보다 바르게 다가오고 있는건 아닐까요? 만약, 이런 환경이 당장 우리앞에 보편화된 상태라고 가정한다면 지금 여러분의 온라인 개인브랜드는 어떤 모습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