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소비자 구매결정은 TV 보다 인터넷 미디어

프랑스 인터넷 유저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어떤 미디어가 가장 영향력있는가를 조사한 결과입니다.

소비자 구매결정에 가장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는 미디어는?
인터넷 22%
TV 21%
프레스 19%
 
가장 신뢰성 있는 미디어는?
인터넷 29%
TV 20%
프레스 19%
구매 욕구를 증가시키는 미디어는?
인터넷 24%
TV 24%
인스토어 광고 20%

몇년 전부터 유사한 조사 결과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어떤가요? 정말 그런가요?
여러분이 최근에 산 상품은 어디에서 영향을 받아 구매를 결정하게 된것 같나요?
TV 광고? 신문? 옥외 광고물? 블로그? 트위터?  지인추천?
Source: emarketer
  • Favicon of http://dobiho.com BlogIcon dobiho 2010.03.04 20:2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인터넷이 미디어로서 자리를 잡는 것 같군요. share shift 가 일어날만도 하네요. 혹시 eMarketer의 원래 보고서제목을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