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혼다 자동차, 소셜미디어 마케팅 '혼다 사랑'

제가 처음으로 소유하게 된 차가 혼다 자동차였고 몰면서 상당한 만족감을 경험했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에는 자동차하면 다른 브랜드 보다 혼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요. 혼다 자동차의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혼다 사랑' 캠페인이 눈에 띄어 소개해드립니다.

누구나 주변에 혼다를 사랑하는 사람을 알고 있을거라는 가정에서 시작하는 캠페인으로 이를 증명할 수 있게 도와달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제가 페이스북 계정이 없었는데 어떻게 이루어져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계정을 만들기 까지 했네요.
혼다 자동차, 소셜미디어 마케팅 '혼다 사랑'

페이스북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자신이 좋아하는 혼다 모델을 선택하거나 주변에 혼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을 초대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혼다 자동차, 소셜미디어 마케팅 '혼다 사랑'
모델을 선택하고 들어가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혼다 사랑으로 연결되어있는지 그리고 자신의 혼다 사랑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혼다 자동차, 소셜미디어 마케팅 '혼다 사랑'
혼다 자동차, 소셜미디어 마케팅 '혼다 사랑'

사랑받는 브랜드라는게 기업이 사랑을 말한다고 되는게 아니라, 기업이 실질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있을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는것이긴 합니다. 이런 캠페인이 하루 아침에 사랑받는 브랜드로 만들어주진 않겠죠? 하지만, 고객 스스로 마케터가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미 만족한 고객만큼 훌륭한 브랜드 전도사가 없는데 그들이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지 못하고 있는건 아닐까요? 만일, 이 캠페인이 혼다가 아니라 다른 자동차 브랜드라면 어떤 모습이 되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