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에스티로더, 무료 메이크업을 통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화장품 브랜드와 같은 전형적인 오프라인 기반 브랜드가 어떻게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적용할 수 있는지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블로그, 트위터 등 각종 소셜미디어 사이트에서 활동을 하려면 자신만의 이미지를 드러낼수 있는 프로필이미지가 필요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자신의 사진의 사진만큼 차별화되는 훌륭한 프로필 이미지는 없죠. 하지만, 막상 프로필로 사용할 멋진 자신의 사진을 만들어내는게 쉽지가 않은데요. 에스티로더가 미국 전역 백화점 매장에서 무료로 메이크업을 해주고 사진을 찍어주는 캠페인을 펼치면서 온라인 프로필 이미지로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 Favicon of http://drunkencow21.tistory.com/ BlogIcon 요체키럽 2009.11.28 18:21

    이런 사례를 볼 때마다 아이디어의 대단함을 느낌과 동시에, 이런 상상을 하는 사람들과 경쟁을 하는게 두려워질 때가 있습니다. ㅠㅠㅋ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markidea.tistory.com BlogIcon 마키디어 2009.11.29 18:45 신고

      요체키럽님 블로그 개설하신지 얼마안되신것 같네요. 관심사를 공유하고 있으니 자주 들여다 보게 될것 같습니다.:) 경쟁은 돌려보면 좋은 자극이 되기도 하죠^^

  • Favicon of http://midorisweb.com BlogIcon 미도리 2009.12.02 23:01

    요즘 제가 공짜 경제안에 대한 책 프리(free)를 읽는 중인데 괜찮은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