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폭스바겐, '재미이론' 광고 캠페인

폭스바겐에서 실시하고 있는 '재미이론' 캠페인이 인터넷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네요. thefuntheory.com 웹사이트에서는 사람들의 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는데 가장 쉬운 방법은 재밌는 요소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마케팅 캠페인-재미이론

사람들이 하기 싫어하는 것이나 지루해하는것을 억지로 시키는 것보다 지루한 것에 재밌는 즐길수 있는 요소를 더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인데요. 계단을 이용하게 만들기 위해 피아노 계단이라는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요소를 더해서 사람들의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음을 증명해 보여주고 있네요. 사이트에서는 상금을 걸고 실험할 수 있는 아이디어도 제안받고 있습니다.

재미이론은 여러모로 생활속에서도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쉽게는 아이들이 싫어하는 것에 재밌는 요소를 더해서 아이들의 행동을 변화시키는데 적용해 볼 수 있겠죠.:)


리바이스(Levi's)의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일종의 보물찾기 대회입니다.리바이스 캠페인 사이트를 방문해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트위터페이스북계정도 함께 오픈되어있네요.

  • Favicon of http://Sharply294.tistory.com BlogIcon 294 2009.12.10 21:31

    구독해서 읽은지 꽤됐는데 덧글은 첨인것같아요 이번글도 아주잼있게읽었네요 ㅎㅎ종종 덧글남기도록하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markidea.tistory.com BlogIcon 마키디어 2009.12.10 23:32 신고

      요즘 글이 많이 뜸하죠? 분말해야하는데 말이죠.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끔씩 오셔서 흔적도 남겨주세요^^

  • Favicon of http://booboogi.tistory.com/ BlogIcon 돈키콩 2009.12.11 14:29

    피아노 계단 재밌네요 ㅋㅋㅋ

    리바이스 보물찾기 대회 한국에도 저런거 있었으면 좋겠어요,

    마치 영화 '10억' 같은 느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