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소셜미디어 활용한 항공사의 온라인 바이럴마케팅

얼마전에 항공사의 트위터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트위터와함께 하는 3일간의 호주여행)을 소개시켜드린적이 있는데요. 스칸디나비아(SAS)항공사에서는 트위터가 아닌 페이스북을 활용한 바이럴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커넥트를 이용해 무료 항공권을 나누어주는 온라인마케팅입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깊숙히 들어가보지는 못했는데요. 지구본을 돌려 목적지를 정하면 유저의 페이스북 프로필로 연결되어 무작위로 같이 여행할 친구가 선정된다고 합니다. 선택된 파트너와 자신이 여행해야하는 이유를 작성하면 된다고 하네요. 당첨자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발표된다고 합니다.

트위터를 활용한 V Australia 항공사의 캠페인과 비교 분석하며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