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던킨도너츠, 아이폰으로 단체주문

던킨도너츠! 우리에게는 상당히 익숙한 브랜드이죠? 던킨도너츠를 모르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은데요. 던킨도너츠의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가 대표적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에 적극적인 브랜드로 알려져있는데 던킨도너츠 역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온라인마케팅이 활발한 브랜드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모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캠페인으로 주목받았기도 했고, 트위터를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최근 캠페인으로 '던킨런(Dunkin Run)'은 아이폰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마케팅입니다. 던킨런 아이폰어플리케이션은 친구나 동료들의 주문을 모아서 던킨을 함께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이해가 잘 안되시는 분은 아래 동영상을 보세요.


앱솔루트는 잘 아시는 분들도 있고 전혀 들어보지 못하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유명한 보드카 브랜드이죠? 앱솔루트도 재밌는 마케팅 사례를 많이 남기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앱솔루트 역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Drinkspiration을 만들었는데요. GPS, 트위터, 페이스북 등과 연계해서 실시간 자료 및 트렌드에 기초해 술을 추천해 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흥미로우면서도 유용한 기능을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via 트렌드바이트)


 
아래는 이탈리아 코카콜라 라이트 프로모션 사이트인데요. 웹캠을 이용해 유저들이 노래를 부르며 참여할 수 있게 만들어져있습니다.
아래는 먼저 소개했던 에비앙의 '젋게 살아요!(live young)' 캠페인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아기들이 춤추는 영상입니다. 
에비앙 베이비-문워크


에비앙베이비-브레이크댄스